정 추기경 “국회, 생명윤리관련법 심사숙고해야”
상태바
정 추기경 “국회, 생명윤리관련법 심사숙고해야”
  • 김기환
  • 승인 2009.05.01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석 추기경이 29일 아침 국회에서 카톨릭신도위위원회 미사를 가진후 국회의장 접견실을 방문 김형오 국회의장의 접견을 받고 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인 정진석 추기경은 29일 국회 입법과정에서 생명에 관한 법률안에 대해 심사숙고해 처리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추기경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가톨릭 조찬미사에서 "생명에 대해서는 타협의 여지가 있을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특히 작년에 통과된 생명윤리법(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은 난자를 매매할 수 있는 요소가 있다. 비윤리적인 연구의 길을 열어 준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데, 이는 낙태만 하지 않아도 해결할 수 있다"며 "모자보건법의 원칙은 낙태를 금지하는 것이지만, 그 원칙은 없어지고 낙태를 허용하는 조건들만 남아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의원들이 입법 활동을 할 때 미래에 이 법이 어떻게 해석될 것인지 생각하고 법을 제정해 주길 바란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여야가 심사숙고하고 토론을 해야 하는데 지금은 그렇지 못한 것 같다"고 아쉬워했다.

김형오 국회의장은 미사후 이어진 정 추기경과의 환담에서 "법 조항 한두 개에 울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며 "법을 만드는데 정말 신중해야 한다"고 정 추기경의 당부에 이같이 화답했다.

이날 조찬미사에는 서울교구청측에서 정 추기경과 안병철 사무처장, 신희준 추기경 비서 등이 참석했으며 박계동 사무총장, 한나라당 고흥길, 정진석 의원, 민주당 이강래, 이종걸 의원, 김양수 국회의장 비서실장, 허용범 대변인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김기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