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시아 5개국 실무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동북아시아 5개국 실무자 워크숍 개최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9.05.05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일· 몽골·러시아
     41개 광역 지방자치단체
     국제교류 담당 100여 명 참석
     교류·인적 네트워크 강화

올해 13회를 맞은 ‘2019 동북아시아 지역자체단체 연합 실무자 워크숍 ’이 경주에서 열렸다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 사무국은 지난달 4월 24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경주 현대호텔에서 동북아시아지역 5개국(한국, 중국, 일본, 몽골, 러시아) 41개 광역지방자치단체 국제교류업무 담당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NEAR 실무자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NEAR 실무자워크숍은 회원단체간 교류와 인적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행정 및 실무경험을  공유해  각 지자체간의 공동발전을 위한 벤치마킹의 장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첫날인 4월 24일에는 서악서원 선비체험을 통해 전통의상체험 등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인 4월 25일은 실무자워크숍의 주된 행사로써 2018년 NEAR의 주요 성과와 2019년 업무계획을 소개했다.

특히 사하공화국은 관광자원이 풍부해 세계 각 국으로부터 관광객이 몰려들고 있으며 관광객 위주의 프로그램인 ‘아쿠티아의 다이아몬드 주간’투어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세계 정세 속에서 동북아시아지역의 공동발전과 세계평화에 기여하기 위한  NEAR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NEAR 회원단체 상호간 신뢰와 협력관계를 돈독하게 형성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