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수· 부정 수입품 감시 강화
상태바
밀수· 부정 수입품 감시 강화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5.0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해양경찰, 6월 30일 까지
국제 범죄, 4대분야 집중단속

포항해양경찰서는 5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45일간 밀수·밀입국 등 국제범죄 4대 중점 분야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중점 국제범죄 단속분야는 ▲ 밀입국·밀항 등 해양 국경관리 분야 ▲ 수입양식산업 불법행위 등의 국민안전 분야 ▲ 해양산업기술 보호 등의 국익수호 분야 ▲ 외국인에 대한 인권보호 분야 등이다.

특히 5월부터는 가족행사가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선물용 물품,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하고 밀수나 부정수입품에 대한 감시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역 특산물 대게의 포획기간 종료(5. 31일)에 따른 러시아 등 수입산 대게의 유통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돼 원산지 둔갑 등 소비자 기망 행위에 대한 단속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국내 수입 양식산업의 본격화에 따른 수산종자밀수, 불법소독제 사용 등의 국민 먹거리에 거부감을 주는 불법행위와 외국인의 해수산업계 범죄유입과 불법행위도 차단하고, 인권침해적인 요인도 촘촘하게 검증하는 등 전 방위적으로 일제 단속할 계획이다.

해경은 이번 집중 단속기간중 영세·생계형 사범, 경미사범에 대하여는 계도기간(5.1 ~ 15일)을 통해 자정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국민안전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주요 사범에 대하여는 불법 행위를 철저히 발본색원해 범행을 사전에 근절시킨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