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수 전 경북도 정부부지사, 87세 ‘보디빌더’ 화제
상태바
이석수 전 경북도 정부부지사, 87세 ‘보디빌더’ 화제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5.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7세 나이에 2019 미스터 경북 선발대회에서 3등상을 수상한 이석수 전 경북도 정무부지사

87세 노인이 보디빌딩대회에서 3등상(60세 이상)을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경북도 정무부지사를 역임한 이석수(1933년생) 학도의용군 경북지부장이다.

이 지부장은 5일 문경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제19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생활체육보디빌딩대회 및 2019미스터경북선발대회에 최고령으로 참가해 60세 이상 3등,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 지부장은 “평소 자택에 헬스기구를 두고 틈틈이 운동을 하며 체력을 단련한 것이 이번 보디빌딩대회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젊은 시절부터 스포츠를 좋아하고 즐겨했다는 그는 중학교 4학년 때 이미 경북대표 럭비선수로 활약할 정도로 운동에 남다른 재능을 보였다.

학도병 시절부터는 씨름·육상선수로서 활약하는 등 스프츠에는 천부적인 소질을 보였다.

그는 집안 어른들이 운동은 천박하다며 하지 못하게 하던 시절에 씨름대회에 출전해 19번이나 우승을 했지만, 집에는 한 번도 자랑하지 못했다고 회고했다.

이 지부장은 “젊었을 때는 생활운동이지만 나이가 들면 개인 운동이므로 늙었다고 늙은 생각은 하지 말고 모든 운동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도전하는 것이 자신의 건강을 위한 유일한 일”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