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19 경산자인단오제 연계 도로명주소 홍보 추진
상태바
경산시, 2019 경산자인단오제 연계 도로명주소 홍보 추진
  • 김희영
  • 승인 2019.06.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낯선 길도 쉬워지는 기적 ‘빠르고 정확한 도로명주소’
▲ 도로명주소 홍보
[경북제일신보] 경산시는 2019 경산자인단오제를 맞아 행사기간 중인 지난 9일자인 계정숲과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 각각 진행된 자인단오제와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에 참가한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홍보에는 토지정보과 직원들이 ‘쉽고 편리한 도로명주소’의 원리를 시민들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에서 자체 제작한 도로명주소 홍보 퍼즐과 스티커 색칠북 그리고 행사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용 물품을 배포 활용했다.

특히, 경산자인단오제 부대행사인 삼성현백일장 및 미술대회에 참여한 시민들과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게 도로명주소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도로명주소 홍보 퍼즐과 스티커 색칠북을 제작·활용해 엄청난 호응과 인기를 얻었으며, 기존 단순 홍보물을 나눠주는 단편적인 홍보에서 어른, 아이 등 시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홍보로의 전환을 반겼다.

토지정보과장은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초·중·고등학생들 및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홍보활동을 통해 미래세대 어린이들이 도로명주소를 친숙하게 받아들이고, 실생활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쉽고 편리한 도로명주소의 사용 및 생활화가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