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대 장미원’ 순자르기 행사
상태바
‘영일대 장미원’ 순자르기 행사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6.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일대 장미원에서 일반시민들과 함께‘ 시화장미 순자르기 및 장미장식 체험행사’를 하고 있다
영일대 장미원에서 일반시민들과 함께‘ 시화장미 순자르기 및 장미장식 체험행사’를 하고 있다

 포항시는 지난 17일, 영일대장미원에서 일반시민들과 함께 '시화장미 순자르기 및 장미장식 체험 행사' 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봄부터 초겨울까지 지속적으로 꽃을 피우는 사계장미의 생육특성에 따라 봄장미의 낙화시기에 맞추어 시행하는 순자르기를 일반시민, 자생단체,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해봄으로써 시화인 장미를 심고 가꾸는데 대한 범시민적 공감대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참여자들에게 우선 장미관리 매뉴얼을 나눠주고 장미 순자르기 요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손수 전정 체험을 하도록 했으며, 손질한 장미는 직접 장미장식으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했다. 

장미사랑회 회원 및 지역 꽃장식전문가 등이 자원봉사로 동참한 이 행사에는 현장접수를 통해 약 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장미 관리에 대한 현장교육 및 체험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포항시화 장미에 대한 깊은 애착을 보여줬다.

포항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시화장미와 친근해질 수 있는 참여행사가 장미도시 포항으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 자생단체 등과 지속적인 장미사랑 운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