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상태 한눈에 다보여요
상태바
미세먼지 상태 한눈에 다보여요
  • 김희영
  • 승인 2019.07.0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주군
[경북제일신보] 5일 성주군은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성밖숲 내에 설치완료 했다고 밝혔다.

성주군에 설치한 미세먼지 신호등에는 대기오염측정망의 자료를 실시간으로 전송받아 미세먼지 측정값이 파랑, 초록, 노랑, 빨강 4가지 색깔로 표출된다. 신호등 색깔로 군민들이 미세먼지 농도를 눈으로 쉽게 확인해 마스크 착용, 외출 자제 등 미세먼지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대기자료는 인근 칠곡군의 데이터를 전송·표출하고 있으나, 추후 지역 내 대기질 정보를 더욱 정확하게 표출하기 위해 올해 9월경 설치 완료되는 성주군 대기오염측정망의 대기질 측정값을 미세먼지 신호등으로 전송·표출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로 군민들이 실시간으로 지역의 대기질 정보를 확인해 미세먼지 등 대기상태에 대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성주군은 미세먼지 저감사업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전기자동차 120대 정도 보급 및 충전소 42기 확충, 경유자동차 조기폐차 지원 약 900대분 지원, 매연저감장치 88대분, LPG화물차 신차 구입 5대분, 대기정보 안내 전광판 설치, 배출가스 5등급차량 단속시스템 구축, 미세먼지 마스크 6만 여장 배부 등 ‘19년 예산 총 30억원을 집행 및 추경편성 계획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저감대책 시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