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민간 환경감시대 격려방문
상태바
포항시의회, 민간 환경감시대 격려방문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9.08.0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중심의 환경감시 활동 통해 신속한 민원 해결 주문
포항시의회는 최근 악취발생사업장과 환경민원처리 상황실을 방문해 운영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포항시의회는 최근 악취발생사업장과 환경민원처리 상황실을 방문해 운영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지난 6일 악취발생사업장과 환경민원처리 상황실을 잇따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환경오염물질과 악취 발생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시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어 악취발생사업장의 실태와 환경민원처리 상황실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서재원 의장, 한진욱 부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들은 상황실 근무자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오염물질과 악취 배출 사업장의 체계적인 관리와 시민들의 객관적인 사실 공유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재확인하고 사업장의 동참을 유도하도록 주문했다.

또한,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사전 직무교육을 받고 있는 민간 환경감시대 대원을 만나 민원사항에 적극적이고 친절하게 대처할 것을 당부하고, 민관이 이해득실에 얽매이지 않고 공동 대응함으로써 시민의 신뢰를 조속히 회복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서재원 의장은 “지역민의 안전과 포항시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솔선하고 있는 감시대원들께 감사드리며 투철한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고, “시민들, 사업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악취는 물론, 시민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