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웨이’ SNS 활용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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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웨이’ SNS 활용 홍보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8.09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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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가 시민이 참여하는 그린웨이(GreenWay)를 위해 SNS를 활용한 홍보에 힘쓰고 있다.

그린웨이추진단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시민대상으로 ‘그린웨이 핫플레이스’ 선정 투표를 종합운동장, 포항시청 등 오프라인과 페이스북 등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했다. 

그 결과 △포항철길숲&불의정원 △호미반도둘레길 △영일대장미원 △송도솔밭도시숲 △오어지둘레길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형산강에코탐방로가 선정됐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기 활성화, 그린웨이 주요사업장 대시민홍보, 관광객 유치를 위해 7월 한 달간 그린웨이 핫플레이스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그 중 우수작품 5개의 주인공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지난 8일에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반려식물을 전달했다.

시는 2016년부터 철길숲 조성사업을 시작으로 “그린웨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포항시 전 부서가 협업으로 도시 이미지를 개선해 나가는 협업·상생의 성공모델이 되어 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규모 프로젝트를 통한 도시변화를 꾀함과 동시에  생활권 가까이의 작은부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해 시민이 체감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늘리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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