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플랫폼 시티 포항 본격 추진
상태바
4차 산업혁명 플랫폼 시티 포항 본격 추진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8.1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난 13일 플랫폼 포항시-4차산업혁명 , 인공지능의 현주소를 주제로 간부공무원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가졌다
포항시는 지난 13일 플랫폼 포항시-4차산업혁명 , 인공지능의 현주소를 주제로 간부공무원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가졌다

포항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는 플랫폼시티로서의 포항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간부공무원 및 직원 대상으로 조찬포럼과 마인드교육 실시로 사람 중심의 4.0시대(4차 산업혁명)의 기반 다지기를 본격 추진한다.

시는 4차 산업혁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원들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행정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지난 13일 ‘플랫폼 포항시-4차산업혁명’, ‘인공지능의 현주소’를 주제로 간부공무원 및 전 직원 대상 교육을 진행했다.

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조직, 정책결정 현장에서 책임 있는 간부공무원들의 정책결정을 위해 한국개발연구원(KDI) 김인숙 연구위원을 초청해 정책결정 플랫폼시티로서의 포항시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김 연구위원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소통역량에 주목하고 소통, 조율, 합의를 이끌어내는 공무원의 전문성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 지식 공유 등 정책플랫폼을 제시하고 시민의 참여와 결정을 행정과 연결하는 개방성을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 빅데이터, 신소재, 블록체인, 바이오․나노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에 대한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초청해 강소형 연구개발 특구, 배터리 규제특구, 포항 벤처밸리, 영일만 관광특구 등 국가전략특구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을 접목한 포항의 미래를 준비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