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인삼硏 20돌 기념 행사
상태바
풍기인삼硏 20돌 기념 행사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8.3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풍기인삼연구소는 지난달 27일 연구소 설립 20주년을 맞아 ‘풍기인삼 세계로! 미래로!’ 라는 주제로 그 동안의 우수 연구성과를 홍보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업인, 소비자, 인삼연구회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풍기 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연구개발 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그동안 개발한 우수 연구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인삼 가공품 및 농기계 전시와 인삼화분 만들기, 인삼잎차․인삼맥주 시식 등 다양한 소비자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그리고 20주년을 기념해 국내외적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국내 인삼산업 현안과 개선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농업인 현장 토론회’를 열어 새로운 연구방향을 설정하고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풍기인삼연구소는  그 동안 친환경적으로 연속해서 인삼을 재배할 수 있는 ‘베드재배 시스템 특허기술’을 전문 생산업체에 기술 이전하고 병해충 방제력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등 많은 연구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진세노사이드 유효성분 증대 기술’은 원료 소재화를 통한 국제특허 등 산업화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개발된 인삼잎차는 연말 전문업체에 기술 이전할 예정으로 가공제품을 출시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