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밤 수변 프로그램 8주 공연일정 마무리
상태바
여름밤 수변 프로그램 8주 공연일정 마무리
  • 김윤희 기자
  • 승인 2019.09.0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문화재단이 추진한 ‘하하야 놀자 ’ 하계상설 공연 이 두달간의 일정을 마쳤다
포항문화재단이 추진한 ‘하하야 놀자 ’ 하계상설 공연 이 두달간의 일정을 마쳤다

포항문화재단이 추진한 ‘2019 하하야(夏河夜) 놀자’ 하계상설 공연이 시민들과 함께한 두 달간의 일정을 마쳤다.

여름밤 시원한 수변에서 즐기는 공연프로그램으로 기획된 ‘하하야 놀자’는 지난 7월 6일 연오랑세오녀 예술단의 경기민요가 첫 공연의 시작을 알렸으며, 두 달간 무용, 가요, 국악, 어쿠스틱, 시낭송, 하모니카, 관악기 연주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평균 연령 60대~80대 어르신들의 참여가 돋보였는데 ▲노래 봉사 활동 공연팀 ‘사랑가요노인자원봉사클럽’과 ▲시니어 난타팀 ‘청춘난타’는 어느 공연팀보다 유쾌하고 무대를 즐기는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전파했다.

지난해 까지 진행했던 토·일요일 공연에서 올해는 매주 토요일 2개 단체의 프로그램을 편성해 공연자에게는 실연의 기회를, 관객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됐다.

포항문화재단 김종필 팀장은 “ ‘2019 하하야 놀자’는 문화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가 자유롭게 공연을 즐기는 시민을 위한 문화향유 프로그램이다. 일상의 공간에서 일상적인 사람들이 선보이는 공연으로 문화의 벽을 넘어서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