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식 도의회 의장, 위덕大 명예박사 취득
상태바
장경식 도의회 의장, 위덕大 명예박사 취득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9.09.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간 문화교류 촉진·문화예술 인프라 구축 높이 평가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이 위덕대에서 거행된 학위수여식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이 위덕대에서 거행된 학위수여식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지난 18일  위덕대에서 거행된 학위수여식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이철희 회당학원 이사장, 장 익 위덕대 총장, 김형렬 대학원장,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위덕대는 장경식 의장이 호찌민-경주 세계문화엑스포,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 등 세계적인 문화축제의 성공적 개최 지원과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문화재단 설립 등 경북의 문화교류 촉진과 문화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고,  효행경로교육‧진로교육 지원조례 등 교육분야 입법활동과 지역내 학교신설, 교육환경 개선 등 현안문제 해결을 통해 지역의 교육여건 개선과 인재양성을 위한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지난 14년간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도정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 및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장 익 위덕대 총장은 명예 경영학박사 추천사에서 “경상북도의 문화산업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해 온 장경식 의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장경식 의장은 답사에서 “지역의 명문사학 위덕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