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원 시의회의장 지방자치학교 특강
상태바
서재원 시의회의장 지방자치학교 특강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9.10.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이 지방자치학교 수강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있다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이 지방자치학교 수강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있다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은 지난 1일 오후 2시께 의정회 강당에서 ()포항시의정회의 19기 지방자치학교의 수강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도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포항시의회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에서 서재원 의장은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포항시의회 현황 및 시정운영 방향, 포항시의회의 선도방향 등에 대해 여러 사례들을 들어가며 쉽게 설명해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올바른 이해와 함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하기도 했다.

서재원 의장은 자치분권이 본격화되고, 지방의 다양성과 창의성이 중요시되는 상황 속에서 지방의회의 역할이 더욱 중대해졌다, “특히, 지역 경제 살리기, 도시재생 추진, 생활밀착형 복지 실현, 지진피해 완전 극복을 위해 시의원들이 시민 중심에서 의견을 대변하고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격려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의 기대치가 높아지는 만큼, 의원 역량강화를 통해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 업무추진비 공개 등을 통한 청렴의회 구현 등 변화와 혁신으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를 강화하고 정책 지원 기능을 높여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탈바꿈하기 위해 스스로 많은 노력 중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