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와 후배의 만남 신임 소방공무원 특강 실시
상태바
선배와 후배의 만남 신임 소방공무원 특강 실시
  • 김희영
  • 승인 2020.01.1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화영 본부장, 선배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와 소방공무원으로서 꿈과 미래 제시
▲ 선배와 후배의 만남 신임 소방공무원 특강 실시
[경북제일신보] 경북소방본부는 지난 9일 경북소방학교에서 제91기 신임소방사반 178명을 대상으로 ‘소방관으로서의 꿈과 미래’라는 주제로 남화영 소방본부장의 특별강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민의 안전을 책임질 제91기 신임 소방공무원은 지난해 11월부터 12주간 소방관련 법령, 화재·구조·구급 등 강도 높은 교육·훈련을 받고 오는 2월 1일 일선 소방관서로 배치될 예정이다.

남화영 소방본부장은 특강에서 소방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마음가짐과 자세에 대한 소양을 강조하면서 “가장 존경받는 직업 1위가 소방관이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바람직한 공직가치관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조직 내에서 소통하고 화합하며 맡은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2020년 4월 소방공무원 국가직 시대를 앞두고 도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길 주문하면서 “준비된 소방, 도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소방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힘주어 말했다.

이날 특강은 계급을 떠나 선배와 후배로서의 만남의 시간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교육생들은 소방관으로서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다지는 계기가 됐다.

남화영 경북도 소방본부장은“신임 소방공무원을 현장에 강한 전문인재로 양성해 전국에서 최고의 소방서비스를 제공 받는 경상북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