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겨울 영어캠프’ 알차게 마무리 됐다.
상태바
‘초등학생 겨울 영어캠프’ 알차게 마무리 됐다.
  • 김희영
  • 승인 2020.01.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서강대 관학협력 시범사업
▲ ‘고령군-서강대학교가 함께하는 겨울방학 초등학생 영어캠프’ 실시
[경북제일신보]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대가야교육원에서 ‘고령군-서강대학교가 함께하는 겨울방학 초등학생 영어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영어캠프는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난해 10월 고령군과 서강대학교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관학협력 시범사업으로 추진됐다.

캠프 참가자는 고령군 관내 재학생 초등학교 2∼6학년생으로 총 60명을 선발해, 1인당 경비 85만원 중 참가비는 15만원으로 나머지는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지원했다.

교육내용은 12명으로 구성된 각 반에 원어민 교사와 한국인 부교사 보조교사가 전담해,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중심 교육을 통해 영어 표현 능력을 키웠다.

또한 중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진로와 외국문화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하기도 했다 영어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원어민 선생님과 하루종일 함께할 수 있어 좋았고 만들기 게임을 하면서 영어로 대화하는 것이 재미있었다”고 하며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것을 보고 “앞으로 기간을 더 늘렸으면 좋겠다” 했다.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은 올 여름방학에도 추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을 밝히고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관학협력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