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시간 선택제 일자리 참여자 650명 공개모집
상태바
여성시간 선택제 일자리 참여자 650명 공개모집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1.18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여성시간선택제 일자리 사업 모집 당시의 모습
지난해 여성시간선택제 일자리 사업 모집 당시의 모습

포항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차원으로  여성의 생애주기(결혼, 출산, 육아)에 맞춘 시간선택제 일자리인 “엄마참손단”과 “아이행복도우미” 사업에 참여할 650여 명을 공개 모집한다.

엄마참손단 참여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포항시에 거주하는 만 64세 이하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발기준은 다자녀 출산, 소득기준, 자격증, 자원봉사실적 등이다. 

아이행복도우미 참여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포항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하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선발기준은 다자녀 출산, 소득기준 등으로 각 사업별 배점기준에 맞춰 공정하게 선발된다. 시는 지난 9일 아이행복도우미 공개모집안을 시청홈페이지 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포항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방문접수를 받는다.

또한, 지난 13일에는 엄마참손단 공개모집안을 시청 홈페이지에 공고했으며,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포항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방문접수를 받는다.

포항시 여성시간선택제 일자리 사업(엄마참손단)은 저출생ㆍ고령화 시대에 새로운 사회동력의 역할을 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로 2015년부터 5년간 3250여 명의 여성들에게 희망을 준 사업이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경상북도에서 “아이행복도우미”란 새 이름으로 23개 시군에 확산된 우수 일자리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