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 예비후보, 포항 ‘우한폐렴’ 긴급 점검
상태바
강훈 예비후보, 포항 ‘우한폐렴’ 긴급 점검
  • 최종태 기자
  • 승인 2020.02.08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훈 예비후보가 지난  1일 양덕동 버스 차고지를 들러 관계자와 현안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강훈 예비후보가 지난 1일 양덕동 버스 차고지를 들러 관계자와 현안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강훈 자유한국당(포항 북)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일과 2일, ‘우한 폐렴’(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에 노출ㅙ 있는 포항시 버스 차고지와 택시 업체 등 공공교통 서비스망과 전통시장 등을 방문, 긴급 점검에 나섰다.

강 예비후보는 포항시 북구 양덕동 버스 차고지와 택시업체 관계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들었다.

관계자들은 “우한 폐렴이 포항에도 확산이 될까 두렵다. 고객들을 많이 접촉하는 서비스업 종사자들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 버스 업체 관계자는 강 예비후보에게 “기사들에게 우한 폐렴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고 있지만, 마스크 조달이 쉽지 않은 곳도 있다”고 말했다. 

강 예비후보는 “포항에 ‘우한 폐렴’ 능동 감시자 6명에게서 아직 특별한 증상은 발견되지 않았다는 언론 보도가 있었으나, 우한 폐렴의 강력한 전염성을 감안해 만약의 상황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며 ”대민 접촉이 많은 버스, 택시 등 서비스업 종사자들을 위한 보호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어 2일, 강훈 예비후보는 ‘우한 폐렴’ 공포로 손님이 줄어든 포항 죽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위로하고 어려움을 청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