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포항 도약위해 재선 도전할 것”
상태바
“당·포항 도약위해 재선 도전할 것”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2.08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재 의원 공천 신청

김정재 의원(자유한국당, 포항 북구))<사진>이 지난 5일 자유한국당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 공천신청서를 접수하며 제21대 총선 도전의 뜻을 밝혔다.

20대 국회 임기 시작과 동시에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에 임명된 김 의원은 자유한국당 1․2․4기 원내지도부의 대변인을 거쳐 현재 5기 지도부의 원내대변인을 맡고 있다.

최근에는 야당의 대표 논객으로서 공중파 TV와 종편의 시사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며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김 의원은 자유한국당 포항지진대책TF 간사와 당대표 경북지역 특보, 원전중단대책특위 위원, 방송장악저지투쟁위 위원 등 중앙당 당직을 두루 거치며, 각종 현안에 대해 당 사무처와 긴밀하게 호흡을 맞춰왔다.

현재는 자유한국당 중앙재해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 의원은 초선의원답지 않은 노련함으로 국회 상임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야당의 투사를 자처하기도 했다.  20대 국회 전반기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활동한 김 의원은 文정권의 방송장악 저지와 탈원전 반대에 앞장섰으며, 후반기에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무분별한 태양광사업 확대를 막아내기도 했다.

후반기 막바지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로 옮긴 김 의원은 포항 지진피해주민을 대표해 ‘포항지진특별법’ 통과에 전념하기도 했다.

공천 신청을 마친 김정재 의원은 “사익과 영달을 위한 도전이 아닌 정의와 공정을 위한 도전, 국민의 삶이 편안한 대한민국을 위해 또 한 번의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공천 신청의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