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그룹, 이제는 미국 토크쇼 단골
상태바
K팝 그룹, 이제는 미국 토크쇼 단골
  • NEWSIS
  • 승인 2020.02.1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지미 팰런쇼.
방탄소년단 지미 팰런쇼.

이제 K팝과 미국 방송 유명 토크쇼의 만남은 자연스런 상황이 됐다. 방탄소년단을 비롯 K팝 스타들은 미국 토크쇼의 명실상부 단골손님이다.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TV '쇼! 음악중심', SBS TV '인기가요'로 이어지는 컴백 공식은 옛것이 된 지 이미 오래다.

방탄소년단뿐 아니다. K팝의 북아메리카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현지 프로모션과 함께 방송 출연이 자연스러워졌다.
SM엔터테인먼트 연합그룹 '슈퍼엠'은 지난 11일 ABC 인기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 출연했다.

작년 10월4일 발매돼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른 첫 미니앨범 '슈퍼엠'의 타이틀곡 '쟈핑' 무대를 선보였다.
SM은 "이번 '지미 키멜 라이브' 공연 녹화는 슈퍼엠의 출연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일찌감치 티켓이 매진된 것은 물론, 녹화 전부터 슈퍼엠을 보기 위해 수많은 팬들이 운집해 현지에서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고 자랑했다.  

현지 토크쇼에서 유명 인사들과 만나 친분을 나누는 것도 당연한 일이 됐다. 14일 첫 미국 정규앨범 '올 어바웃 러브(All About Luv)'를 발매하는 그룹 '몬스타엑스'는 13일 NBC 채널의 인기 TV쇼 '켈리 클락슨 쇼'에 출연했다. 

이 쇼 출연을 앞두고 몬스타엑스는 최근 네이버 V 라이브 채널에 '몬스타엑스 더 홀리데이 쇼 인 유에스 파트 2'를 공개했는데 몬스타엑스와 잭블랙이 출연했던 ABC 토크쇼 '라이브! 위드 켈리 & 라이언' 대기실 현장이 담겼다.

이밖에 그룹 '블랙핑크' 역시 지난해 '제임스 코든 쇼'에 출연하고, 신인 K팝 걸그룹 '있지(ITZY)'가 지난달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폭스5 채널의 모닝 토크쇼 '굿 데이 뉴욕'에 출연하는 등 K팝의 토크쇼 침투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K팝 가수들 입장에서도 현지 토크쇼 출연은 이득이다. 충성도가 강한 팬덤을 기반으로 한 영향력이 막강한 만큼 앨범 판매량으로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