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보고회 “용역 진행 점검”
상태바
도시재생보고회 “용역 진행 점검”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2.14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Line 프로젝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3차분 최종보고회
U-Line 프로젝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3차분 최종보고회

포항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17년부터 진행된 ‘U-Line 프로젝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용역의 3차분 최종보고회를 지난 7일 개최하고 용역의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도시활력증진지역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U-Line 프로젝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용역은 도시재생의 출발점이자 기반이 될 주민교육과 지역자원의 아카이브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올해 4차분을 마무리하면 사업이 완료된다.

시는 주민을 교육하는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사람을 키우고 다양한 지역자원의 체계적이고 전문적 아카이브 구축을 통해 지역특화형 도시재생 추진의 기반을 만들고 있다.

지난 3년간 도시재생대학 ‘마을지킴이과정’과 ‘역사지킴이과정’을 통해 도시재생의 현장에서 활동할 마을활동가를 양성해 왔으며, 지역의 역사·문화·인문·건축·생태·산업·전통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들을 수집하고 분류하여 디지털 아카이빙 하는 한편, 이를 활용해 스토리텔링 하는 작업들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도시재생대학 ‘마을지킴이과정’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2차례 기초교육에 84명이 수강하여 56명이 수료했고 지난해 최종 24명이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을 수료하고 중앙동 및 송도와 신흥동, 흥해의 도시재생 뉴딜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