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교육청 방문 ‘코로나 확산방지’ 당부
상태바
포항시·교육청 방문 ‘코로나 확산방지’ 당부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3.0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재 국회의원

김정재 의원(미래통합당, 포항 북구)이 코로나 바이러스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한 지자체와 교육당국의 철저한 대응을 당부했다.

김정재 의원은 지난 달 22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포항지역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상태를 점검하고, 방역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운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김 의원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가짜뉴스가 확산되고 있어 주민들의 불안감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면서, 주민들이 코로나 방역대응현황을 알 수 있도록 하여 심리적인 안정과 개인방역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보공개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특히 마스크 부족을 호소하는 포항시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 내 마스크 공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방법을 강구할 것을 약속하며,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애쓰고 있는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23일에는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상황실을 찾아 지역 초··고를 비롯한 유치원, 어린이집 등 지역 교육시설 방역상태를 확인하고, 철저한 방역을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가 학생들에 확산되지 않도록 대처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정재 의원은 코로나 바이러스 지역 확산으로 주민들이 불안감이 심각해지고 있다면서 확진자 동선에 대한 적극적인 공개로 주민 불안감을 해소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마스크 공급이 부족하다는 문제가 계속 제기되고 있다세관에서 압수한 마스크를 활용하는 등 지자체, 교육당국, 지역주민들에게 마스크가 즉시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