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에 ‘포항 특별지원 대책’ 요청
상태바
정세균 총리에 ‘포항 특별지원 대책’ 요청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3.0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명재 국회의원

포항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줄지 않고 이와 관련한 피해가 늘어나자 지난 달 26일 미래통합당 박명재 국회의원(포항남·울릉)이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에 대한 특별한 지원대책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이날 통화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대구를 방문하고 진두지휘에 나서주셔서 든든한 마음”이라며 “경북 제1의 도시 포항은 지역민 확진자는 물론 타 지역 확진자들도 함께 전담병원인 포항의료원에 입원해 있지만, 마스크와 의사용 장갑, 방호복, 열 감시 카메라 등의 의료기구가 턱없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에 대한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이 절실하다”고 요청했다.

박 의원은 이와 함께 “포항은 지진 피해로 가뜩이나 경기가 위축된 상황에서 엎친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아 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 중소상인들의 삶이 피폐화에 이르렀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포항을 방문해 현황을 파악해 주시고, 이들을 위한 피해 보전 방안 마련에 특단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박 의원은 이날 총리와의 전화통화에서 “포항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재 진행 중인 포항지진특별법과 피해보상 대책에 대해서도 끝까지 관심을 가져달라”는 요청도 잊지 않고 덧붙였다.

총리와의 통화를 끝낸 박 의원은 이어 정기석 포항시 남구청장을 비롯한 14개 읍·면·동장에게 일일이 전화를 걸어 노고를 치하한 뒤, 코로나19의 지역별 현황과 관리대책, 방역대책, 주민계도 및 홍보방안 등을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국회의원으로서 지원해야할 부분에 대해 꼼꼼히 파악하는 등 세심한 점검에 나섰다.

또한 박 의원은 방역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는 포항시 새마을회 최현욱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 가족 모두에게 심심한 경의를 표한 뒤 “정부·지자체 등과 긴밀히 논의하며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면서 ”함께 힘을 합쳐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