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온라인 플랫폼 ‘오픈 연구소’ 가동
상태바
포스코, 온라인 플랫폼 ‘오픈 연구소’ 가동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3.0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개 사내 기술연구원이 ‘기술적 문의사항’ 에 답한다

포스코가 최근 사내 기술 상담 플랫폼인 '오픈 연구소'를 열어 제철소 현장과 기술연구원 간 기술 교류를 확대하고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월 말 사내 앱을 통해 시작된 '오픈 연구소'는 기술적인 문의사항을 등록하면 공정과 제품 등 34개 사내 기술연구원이 자유롭게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철강 제조 기술 문의가 많은 제철소 엔지니어와 마케팅 부서 직원들이 기술연구원 소속의 전문 연구원을 통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를 시작한 지 불과 2주 만에 200여건이 넘는 질문이 등록되고 문제해결을 위한 답이 등록됐다.

등록된 모든 질문과 답변을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원하는 연구원을 지정해 답변 받을 수 있다.

또한 긴급 질문으로 등록할 경우 연구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해결하며, 해결이 어려우면 기술연구원에서 과제로 추진해 지원에 나선다.

오픈 연구소를 이용해본 포스코 직원은 "직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고 질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어 문제해결력이 우수하다.

제철소 특유의 다양한 공정부문과 기술연구원 간 경계를 잘 극복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포스코는 질문자와 답변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질문자는 1000포인트, 답변자는 1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누적된 포인트는 연말에 본인 희망에 따라 현금으로 받거나 기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