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피해극복, 소상공인 격려
상태바
코로나19 피해극복, 소상공인 격려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3.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시장이 식품접객업소를 찾아 영업주들을 위로하고 업소의 안전함을 홍보했다
이강덕 시장이 식품접객업소를 찾아 영업주들을 위로하고 업소의 안전함을 홍보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9일 코로나19사태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접객업소를 찾아 영업주들을 위로하고 업소의 안전함을 홍보했다.

이날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에 포함된 식당을 방문한 이 시장은 “식품 접객업소에 전문적인 소독방역을 실시해도 시민들이 심리적인 영향으로 업소 방문을 기피한다.”며 “이럴 때일수록 마스크 착용 및 업소 스스로 소독방역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업소를 이용하도록 유도해야 한다.”라고 자가 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대면활동이 많은 음식점과 휴게업소에서는 자체적으로 생활방역을 철저히 실시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자기주도방역인증업소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해당인증은 공공부문의 방역도 중요하지만 실생활에서의 소독과 방역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추진하고 있다.

자가소독제는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락스(유효염소 4%) 25㎖(종이컵 1/4 정도)와 물 2ℓ를 섞어서 만들 수 있으며, 자가소독제를 수건에 적셔 수시로 출입구, 손잡이, 테이블, 바닥 등을 골고루 닦는 생활방역을 하고 있는 업소에 대하여 해당 인증마크를 부착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업소에서 인증절차를 문의하는 전화가 잇따르고 있다. 

식품접객업소 외의 업종에서도 해당 인증스티커를 부착해 줄 수 있는지 문의하는 등 지역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포항시는 모든 상가에 대하여 자기주도방역인증업소 지정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에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는 만큼 각 영업장에서도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한다”며 “소비가 진작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