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회 상공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47회 상공의 날’ 기념식 개최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3.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조선 김수환 대표이사,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받아
화일산기 김광봉 전무이사, 대신메탈라이징 이운동 상무이사
TCC메탈 박성원 팀장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47회 상공의 날 기념식이 지난 18일 오후 2시께,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서 포항지역 기업체 수상자로는 모범상공인 부문에 동성조선 김수환 대표이사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모범관리자 부문에 화일산기김광봉 전무이사, 대신메탈라이징() 이운동 상무이사, TCC메탈 박성원 팀장께서 영예로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동성조선 김수환 대표이사는 동성조선의 3대 가업을 이어온 60년 향토기업으로써 선박 건조 및 수리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받았다.

()화일산기 김광봉 전무이사는 영구 노사평화 선언 이후 상생의 노사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고용안정을 위한 활동과 지역봉사에 적극 참여해 지역협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 이사는 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실천선언을 통해 노사 공동의 노력과 화합으로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노사협의회동참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대신메탈라이징() 이운동 상무는 창의적이고 투철한 개척정신으로 외국에 의존해왔던 용사코팅분야를 철강, 제지, 자동차를 비롯해 산업 전반에 걸쳐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 공급하고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국내 용사시장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산자부 장관상을 받았다.

()TCC스틸 박성원 팀장은 생산부서 및 관리부서 등 여러 부서 근무하면서 생산성 향상 품질개선, 안전사고 예방, 노사화합에 적극 활동했으며, 시장여건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기업경쟁력 강화에 노력함으로서 회사 성장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산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