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일본서 '9연속 플래티넘' 대기록
상태바
트와이스, 일본서 '9연속 플래티넘' 대기록
  • NEWSIS
  • 승인 2020.04.1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정규 2집 '앤드 트와이스(&TWICE)'로 '9연속 플래티넘'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15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9년 11월 20일 일본에서 발매된 트와이스의 두 번째 정규앨범 '앤드 트와이스'는 지난 10일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받았다. '플래티넘'은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 수여된다.

이에 따라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발매한 음반 아홉 장이 빠짐없이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며, 일본에서 'K팝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

2017년 6월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해시태그 트와이스(#TWICE)부터 10월 첫 싱글 '원 모어 타임', 2018년 2월 싱글 2집 '캔디 팝',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 9월 정규 1집 'BDZ', 베스트 2집 '해시태그 트와이스2', 2019년 7월 싱글 4집 '해피 해피', 싱글 5집 '브레이크스루'에 이어 '앤드트와이스'까지 '올 킬'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 중 '웨이크 미 업'은 일본에서 공개된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음반 최초로, 50만 장 이상의 누적 출하량을 기록하면 주어지는 더블 플래티넘을 인정받았다.

트와이스에게 아홉 번째 플래티넘을 안긴 '앤드트와이스'는 발매 첫 주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는 통산 다섯 번째 1위로 '해외 여성 아티스트 앨범 1위 획득 작품 수'에서 세계적인 팝 스타 머라이어 캐리와 타이기록을 이뤘다.

또 빌보드 재팬의 '핫 앨범스'(Hot Albums) 및 '톱 앨범스 세일즈'(Top Albums Sales) 차트, 일본 라인 뮤직의 앨범 톱 100 주간 차트 정상을 수성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한편, 트와이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트와이스: 시즈 더 라이트'를 선보인다. 아홉 멤버의 성장기다. 총 8편으로 구성됐다. 오는 29일 첫 화를 전 세계 81개 지역에 공개한다.

방송을 앞두고 28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프리미어 라이브 스트리밍'을 개최한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멤버들이 직접 세계 미디어와 팬들의 질문에 답하고 소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