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산불 확산 임야 200ha 소실
상태바
안동 산불 확산 임야 200ha 소실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4.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재난특수진화대가 안동시 풍천면에서 발생한 산불을 진화하고 있다.
산불재난특수진화대가 안동시 풍천면에서 발생한 산불을 진화하고 있다.

경북 안동시 풍천면 인금리에서 발생한 산불이 사흘째 지속되고 있다.

지난 26일 경북도에 따르면 산불은 이날 오전까지 임야 200㏊와 주택 3채, 창고 2동, 축사 3동, 비닐하우스 4동 등을 태웠다.

도와 산림당국은 이날 오전 6시부터 헬기 32대와 소방장비 215대, 소방관 등 인력 34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진화작업을 재개했다. 진화율은 26일 현재 30%이다. 산불이 지속 번지자 안동시는 전날 남후면 고하리와 단호2리, 무릉리, 검암리, 개곡리 주민에게 대피령을 내렸다.

풍산읍 계평리와 회곡리 주민과 등산객에게 안전에 주의해 달라는 안전 문자를 발송했다.

주민 1270여명은 현재 마을회관과 청소년수련관, 행정복지센터 등 10여곳에 대피 중이다.

앞서 도로공사는 25일 오후 확산된 산불이 중앙고속도로 근처까지 번지면서 많은 연기를 내자, 오후 5시10분부터 이 구간 양방향 통행을 전면 제한했다.

통행 차량의 안전을 위해 남안동IC~서안동IC 양방향 구간을 통제하고 인근 국도로 우회조치 시켰다.

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인근 불길이 잡히면서 통제를 해제했다.

산불확산으로 영업이 중단됐던 안동휴게소(양방향)도 정상 운영을 시작했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산불을 오늘 오전 중 진화하기 위해 가용 가능한 자원을 총 동원할 예정이다"며 "바람이 다소 누그러지고 있는 만큼 오전 중에 주불이 진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불은 지난 24일 오후 3시39분께 안동시 풍천면 인금리 야산에서 시작됐다.이후 산불은 전날 낮에 잦아들었다가 오후부터 강풍을 타고 다시 확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