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상태바
‘사전투표’
  • 유수원< 편집인 >
  • 승인 2020.05.16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총선에서 범좌파 진영이 압승한 이유가 무엇일까.

우파는 자유·경쟁·생산을 중시하고 좌파는 평등·협력·분배를 우선적 가치로 중시한다.

좌파적 가치가 우파적 가치보다 코로나 국난(國難)극복에 더 효과적이다고 유권자들이 판단했을까.

21대 총선에서 우파는 궤멸적 참패로 생사기로에서 헤메고 있다.

벼랑 끝에 선 우파가 절감하는 것은 돈 풀기 위력이었다.

투표일에 가까워 질 때 튀어나와 총선판을 흔든 이슈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전 국민 가구당 100만원 지급의 힘은 장대(壯大) 했다.

궤멸적 참패로 망연자실한 우파에게 한 통계학자의 사전투표 결과 통계적으로 이해 안된다는 주장이 귀를 번쩍 트이게 했다.

박성현 교수 (서울대 통계학과 명예교수·통계학회 회장) 는 최보식 조선일보 선임기자와 인터뷰에서 사전 투표를 둘러싸고 말들이 많아 전국 지역구 253 곳의 선거 데이터를 자세히 봤다. 통계적 관점에서는 확실히 일어나기 어려운 투표 결과였다. 어떤 형태로든 인위적 개입이 있었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고 본다”·“당일투표에서 민주당-45.6%,통합당-46.% 였다. 당일투표결과로는 민주당 -123, 통합당-124, 무소속-5, 정의당-1명이 이겼다.

그런 민심이 사전투표함을 열자 민주당-163, 통합당-84석으로 바뀌었다. 4~일 뒤 당일투표에서 갑자기 왜 이런민심이 바뀌었는가 설명이 안되는 것이다.

전국 377개 대학 전 현직 6094명의 교수들이 참여하고 있는 사회정의를 바라보는 전국 교수모임’ (정교모) 소속 교수들은 지난달 20일 성명을 발표하고 “21대 총선 투개표에서 제기된 국민적 의혹은 좌우, 진보·보수, 여야 등 정파적 편견이나 소위 음모설차원의 문제가 아니고 국민주권 원칙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구체적이며 정확하게 밝혀져야 한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이번 총선의 제반의혹에 대해 엄중히 밝힐 것을 촉구했다.

또 정교모는 특히 전자개표의 경우 개표의 편리성을 보장하는 제도이지만 결과의 조작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는게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21대 총선거는 부정선거다” “아니다를 둘러싼 논쟁이 온라인에서 시작되어 오프라인으로 급속히 번져나갔다.

강용석 변호사(하버드법과대학원 법학석사·18대 국회의원)가 주도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4.15 총선 부정선거 의혹에 처음으로 불씨를 놓았다.

공병호 전()미래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이 부정선거 의혹을 대대적으로 주장하기 시작했다.

이병태 카이스트 교수(경영학과)음모론이라며 음모에 가담한 모든이가 비밀을 지킨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부정선거는 있을수 없는 일이라며 반론(反論)을 제기했다.

선거결과에 대한 의혹제기는 주권자인 국민에게 보장된 권리이다.

가로세로연구소가 주도해 제기한 선거소송의 귀결을 주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