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윤미향 커넥션 조사 TF’ 구성
상태바
통합당 ‘윤미향 커넥션 조사 TF’ 구성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5.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서부지검이 서울 마포구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간  20일 오후 취재진이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이 대기하고 있다
서울서부지검이 서울 마포구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간 20일 오후 취재진이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이 대기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 관련 의혹이 잇달아 제기되는 가운데 보수 야권은 윤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에 대한 국정조사 추진, 윤미향 방지법 제정 등으로 전방위 공세에 나섰다.

이종배 통합당 정책위의장은 21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통합당 당선자 워크숍 모두발언을 통해 "윤미향 사태가 사회를 흔들고 있고 시민단체가 기부 받은 것을 자기들이 부정 사용하는 것이 국민 지탄을 받고 있다""(태스크포스(TF)에서) 진상규명, 사퇴를 촉구한다든지 국정조사도 논의하고 시민단체가 (기부금) 부정 사용을 못하게 하는 제도도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 관련 논란에 대해서도 곽상도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TF를 구성하고 시민단체의 기부금 부정사용을 방지하는 제도인 일명 '윤미향 방지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미래한국당도 윤 당선인과 관련된 의혹이 '커넥션(connection)' 수준이라며 국정조사 실시를 촉구했다. 이익선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윤미향 당선인이 아니라 '윤미향 커넥션'이 문제"라며 "윤미향 당선인과 정의연에 대한 의혹제기가 끝도 없이 이어지고 있다. 안성 쉼터에서는 이규민 당선자가 등장하더니 북한 류경식당 종업원 집단 탈북자들과의 만남과 회유 의혹에서는 또다시 윤미향 당선인의 남편 김삼석씨와 민변 소속 장모 변호사가 등장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상황이 이러함으로 의혹을 국민적 차원에서 깔끔하게 해소시키고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희생과 명예회복을 위한 인권활동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윤 당선자 개인 의혹 해소를 넘어서 관련된 사람들과 단체들 전반에 대한 조사와 자정 노력이 필요한 것"이라며 "이것이 우리가 윤미향 당선자가 아니라 윤미향 커넥션이 문제라고 주장하는 이유"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에 우리 미래한국당은 21대 국회 개원 즉시 윤미향 당선인과 정의연 의혹에 대한 국회 국정조사를 실시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더불어 민주당과 미래통합당도 국회 국정조사에 책임있게 응할 것을 요청하는 바"라고 전했다.

하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통합당은 위안부 할머니들의 명예회복과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 국정조사를 좌고우면 말고 추진해야 한다""민주당도 자당 의원(윤 당선인)만 감쌀 것인지 위안부 할머니들 호소에 화답할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은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정당이 이런 사안을 처리하는 기준이라는 것이 다른 사례와 맞는 부분이 있어야 되는데 바로 직전에 있었던 양정숙 당선인에 대한 처분과 비교해 보면 민주당이 굉장히 신중해 보인다""회계에 대한 부정과 수요집회 등의 방향성에 대해 사회적인 논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윤영석 의원도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지금 검찰에서 본격적인 수사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명명백백하게 신속하게 밝혀주기를 바란다""정대협과 정의연이 받은 기부금과 후원금이 120억원에 이르지만 실제로 보면 위안부 할머니들께 지원된 것은 전체 한 5분의 1 정도밖에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미향 당선인은 지금 국민의 대표로 뽑힌 국회의원 당선인 신분이니 모든 횡령 의혹에 대해서 철저하게 소명을 해야 된다""민주당의 당 대표부터 해서 일방적으로 이러한 후보를 당선인을 두둔하고 옹호한다는 것은 공당의 자세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