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국 결승골' 전북, 1위 질주…울산은 6경기 무패
상태바
'이동국 결승골' 전북, 1위 질주…울산은 6경기 무패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6.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41세 최고령' 골잡이 이동국의 결승골을 앞세워 인천 유나이티드를 꺾고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전북은 1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6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10분에 터진 이동국의 천금 결승골로 인천에 1-0으로 승리했다.

지난달 강원에 0-1 패배를 당했던 전북은 FC서울(4-1승)에 이어 인천을 잡고 2연승을 달렸다. 5승 1패(승점15)를 기록한 전북은 앞서 성남FC를 잡은 울산 현대(승점14)를 제치고 다시 1위를 탈환했다.

반면 최하위 인천은 이날 패배로 2승 4패를 기록, 개막 후 6경기째 승리를 신고하지 못했다.

전북의 해결사는 역시 이동국이었다. 인천의 밀집 수비에 고전하던 전북은 후반 9분 상대 반칙으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이동국이 키커로 나서 성공하며 리드를 잡았다.

전북은 후반 22분 또 다시 페널티킥을 얻었지만, 이번에는 김보경이 실축하며 달아날 기회를 놓쳤다.
하지만 전북은 남은 시간 이동국의 결승골을 끝까지 잘 지키며 1-0으로 승리를 가져갔다.

울산 현대는 주니오의 극적인 결승골로 성남FC를 꺾고 6경기 무패행진을 달렸다.

울산은 홈 구장인 문수경기장에서 성남에 후반 막판에 터진 주니오의 극장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개막 후 6경기 무패(4승 2무)를 달린 울산은 승점 14점으로 선두 전북과 1점 차를 유지했다.

반면 지난 라운드에서 대구FC에 시즌 첫 패배를 당했던 김남일 감독의 성남은 울산에 지며 2연패 늪에 빠졌다.
지난 포항 스틸러스와 동해안더비에서 멀티골로 복귀골을 성공한 뒤 무릎 부상을 당했던 이청용은 이날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득점 없이 전반을 마친 울산은 후반 시작과 함께 윤빛가람을 투입한 데 이어 이동경, 비욘존슨까지 내보내며 승부수를 던졌다.

팽팽한 승부의 균형을 깬 건 해결사 주니오였다.

후반 41분 울산의 파상공세가 펼쳐졌고 크로스 이후 문전 혼전 상황에서 주니오가 오른발 슈팅으로 성남 골망을 흔들었다.

이번 시즌 정규리그 7호골을 터트린 주니오는 단독 선두를 질주했다.
김병수 감독이 이끄는 강원FC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 삼성과 2-2로 비겼다.

강원은 전반 8분 수원 공격수 크르피치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전반 30분 김경중과 후반 18분 고무열의 연속골로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후반 38분 수원 김민우에게 통한의 동점골을 내주며 승리를 놓쳤다.

최근 4경기 무패행진(2승2무)을 달린 강원은 승점 11점으로 전북, 울산에 이어 리그 3위를 유지했다. 수원은 승점 5점으로 9위에 머물렀다.

지난 동해안더비에서 참패를 당했던 포항 스틸러스는 상주 상무 원정에서 난타전 끝에 4-2로 승리했다.

포항은 일류첸코와 팔로세비치가 나란히 멀티골을 기록하며 승리를 견인했다. 상주는 오세훈이 2골로 분전했지만 수비 불안을 노출하며 무너졌다.

승점 3점을 챙긴 포항은 승점 10점으로 6위에서 4위로 도약했다. 반면 상주(승점8)는 6위로 내려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