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1등급 달성 민·관함께 다시뛴다
상태바
청렴도 1등급 달성 민·관함께 다시뛴다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6.27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24일 도청 회의실에서 민간 5개 단체 관계자 및 도 실국본부장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1등급 달성 대책협의회’(이하 대책협의회)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대책협의회는 작년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내부청렴도는 전년도에 비해 두 등급 상승했으나, 공사․용역․보조금 등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외부청렴도가 한 등급 하락함에 따라 민관이 함께 획기적인 개선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월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연초 계획한 청렴시책에 대한 추진실적과 향후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실국본부장의 청렴도 향상 추진실적 보고 및 대한건설협회 경상북도회,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 등 5개 민간단체의 의견수렴 및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도는 청렴시책 추진실적 보고를 통해 ‘4대 전략과제’와 ‘23개 세부추진과제’를 담은 반부패․청렴종합계획을 수립해 고강도 청렴도 향상대책을 추진하고 있으며,공사․용역, 보조금 등 청렴도 취약분야에 대한 수시 모니터링(전화설문)을 위한 ‘청렴 해피콜(Happy Call)’과 청탁금지법 위반사례 고지 및  불편사항 청취를 위한 부서장 클린콜, 실국본부별 자체 청렴실천사항 교육 등 전 부서가 참여하는 청렴 책임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청렴 해피콜 전화설문 과정에서 민원인들이 제기한 분야별 주요 불만․건의사항을 정리한 자료를 배포하고 실국본부장에게 강력한 개선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도는 청렴경북 유튜브 홍보영상 제작과 업무시간 전 청렴 아침방송을 운영해  공직내부의 청렴실천 분위기도 더욱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