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등 의결
상태바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등 의결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7.0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제270회 정례회 3차 본회의
제270회 정례회 3차 본회의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지난달 29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0일간의 제1차 정례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위원회별로 주요활동을 살펴보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권경옥 위원장)는  ‘2019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  ‘2019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을 원안의결했다.

지진피해대책특별위원회(김상원 위원장)는  ‘지진피해대책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을 채택했다.

의회운영위원회(백인규 위원장)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한데 이어 ‘포항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을 채택했다.

자치행정위원회(방진길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감사요구 1건, 시정 및 처리요구 64건, 건의사항 36건을 채택하고 ‘포항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을 원안의결했다.

경제산업위원회(강필순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요구는 총 66건으로 지적사항 58건, 건의사항 8건을 채택하고  ‘포항시 지식산업센터 설립 및 운영 조례안 ’ 등 총 9건의 안건을 원안의결했다.

복지환경위원회(이나겸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 81건, 건의사항 24건을 채택했다.

또한, ‘포항시 청소년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원안의결 했으며, ‘포항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을 수정의결 했다.

건설도시위원회(백강훈 위원장)는 시정 및 처리요구 90건, 건의사항 11건을 행정사무감사 결과로 채택하고,  ‘포항시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 등 9건의 안건을 원안의결 했으며, ‘용흥4구역주택재개발 정비계획 (변경)결정안 ’ 의견서를 채택했다.

한편 이날 본회장에는 5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안문제를 지적했다.

이준영 의원이 ‘집행부의 행정사무감사 부실준비 및 조직개편 문제점’을 지적했고, 차동찬 의원이 ‘참전유공자 미망인 등 복지혜택 확대 및 도시숲길 데크 보수’ 등을 제안했다.

박희정 의원은 ‘15인승 전기버스 투입구간 공영제 도입’ 등을 요구했으며, 이석윤 의원은 ‘청년기본소득, 청년전담부서 등 청년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이어 배상신 의원은 ‘보조금 규정 준수 및 보조금전담팀 신설’ 등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