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지역 커넥션 ‘대선불복’ 헛꿈깨야”
상태바
“특정지역 커넥션 ‘대선불복’ 헛꿈깨야”
  • 유수원<편집인>
  • 승인 2013.08.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극우정치인들이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하거나, 침략전쟁 과거사를 미화할 때 한국은 “망발(妄發)”·“망언(妄言)”으로 규정하며 반발했다.

말이나 행동을 그릇되게 하여 자신·조상을 욕되게 하는 망발과 망언이 광주에서도 속출하고 있어 광주(光州)는 ‘빛의 고을’이 아닌 광주(狂州), 즉 ‘넋이 나간 고을’인가란 물음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21일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광주유치 과정에서 정부보증서를 위조한 실무담당공무원 2명이 구속됐다. 검찰은 국무총리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서명을 위조하는 등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영장을 청구했었다.

정부가 국무총리의 직인까지 위조한 광주시에 대한 예산지원방침을 철회하자 광주시장 강운태는 ‘걸작의 논평’을 내놨다. “광주시민들은 걱정마라. 정부에서 예산을 줄 수밖에 없다”·“우리에게 민주당이 있지 않느냐”고 오만방정을 떨었다.

국무총리의 직인까지 예사로 위조하는 ‘오만의 백그라운드’가 민주당이다고 공개했다. “민주당이 있으니까 박근혜 정부가 예산지원을 하지 않고는 못 배길 것이다. 두고보라”는 식이다.

무소불위 ‘광주파워’를 서슴지 않고 과시했다. 공문서 위조는 ‘우리 마음’이고 정부는 예산지원 준비나 하라는 식이다.

‘빛의 고을’을 ‘어둠의 고을’로 먹칠하는 오만이었다.

박근혜 정부의 법치(法治)를 실감하고 나서 어떤 논평을 내놓을지가 궁금하다.

지난 15일 광복절 경축식에서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40명이 남미 공산주의 혁명가 체 게바라의 얼굴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공연했다. “행사취지에 걸맞지 않는 복장이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노무현 시대 좌파광풍의 한줄기 기둥이 체 게바라였다. 체 게바라 평전은 노무현 시대 베스트셀러였다. 좌파광풍이 여전히 불고 있는 광주시에 광복에 걸맞는 김구 선생이나 유관순 열사 등 우리의 위인(偉人)을 선택할 안목·아량은 없는 것일까.

합창단 지휘자의 징계 방침이 알려지자 시의원·구청장은 ‘문화적 테러’라고 반발했다.

‘해방구’ 광주의 이념적 편향성을 여실히 증거하는 플래카드를 공무원 노조가 내걸었다. 전국공무원노조 광주지역본부가 지난 20일 “국정원에 납치된 민주주의를 찾습니다”·“귀태야 귀태야 민주를 내놓아라. 만약 내놓지 않으면 촛불에 구워 먹으리”라는 플래카드를 내걸었다.

전남도 공무원들이 현직 대통령을 공공연히 비하하는 플래카드를 내거는 귀태(鬼胎)의 짓거리를 자행했다.

광주지역 국가행정의 중추신경인 광주시 공무원들이 국정의 최고책임자를 비하하는 것은 ‘공직윤리의 막장’이다.

광주시 일부 공무원들의 미친 짓거리를 지켜본 현지인 대학 교수는 “마치 세뇌화 된 북한을 보는 것 같다.

일부 광주사람들의 편향된 정치적 이념은 거의 병적이다. 보편적 정치이념과 시각을 갖기까지는 한 세대가 지나야 할 것 같다”고 장탄식을 했다.

호남의 극좌정서를 대변하는 광주지역과 민주당이 ‘대선불복’·‘박근혜 대통령 비하·발목잡기’에 빠져드는 까닭은 무엇일까.

‘보수의 장자방(張子房)’으로 불리던 윤여준은 문재인 민주당 후보 선대위의 중책을 맡아 마지막 지지연설에 나섰다.

윤여준은 문재인 후보가 박근혜 후보의 지지도를 골든크로스해 대선승리가 확실하다고 자신했다. 중소도시의 민주당 당직자들이 승리자축 술판을 만들면서 술 안주거리로 정권탈환 이후 사용할 ‘지역 살생부’까지 만들었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이었다.

52대 48의 석패는 민주당 당직자들에게 수용할 수 없는 악몽이었다. 다 잡았다가 놓친 대어가 눈에 아른거려 국정원 댓글 시비를 증폭시켜 ‘박근혜 OUT’을 유도하고 있다.

그러나 민심의 바다는 ‘대선불복 OUT’을 선언한다. 지난 20일 여론조사기관 리서치 앤 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은 68.2%. 민주당·통진당 등 극좌세력들이 촛불을 지펴도 YS 이후 동기간대 최고를 기록했다. “임기를 채울 수 있을까 걱정된다”는 호남지역을 제외하고는 고른 지지도를 계속 보내고 있다.

민주당 원내대표 전병헌은 박 대통령의 높은 지지율과 관련, “집권 초반 6개월은 국민판단유보 기간이다”면서 “야당은 적(敵)이 아니라 대화와 협력의 상대다”며 대선불복의 속내를 호도했다.

박 대통령의 집권 초반 6개월동안 국민들이 판단을 유보해서 지지도가 오른 것일까.

세계최고의 초고속 인터넷이 전국에 깔려 인터넷 여론 문화가 성숙한 한국사회에서 박 대통령의 지지도 68.2%는 ‘그의 애국심. 그의 진정성’이 민심의 바다에 스며들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아버지 박정희 대통령의 압축성장 신화창조 속에 자리 잡은 편법과 불공정까지 수술하려고 나섰다. 박 대통령은 하반기 국정운영 화두를 ‘비정상의 정상화’로 설정하고 각부처·공공기관의 비정상적 관행과 제도척결에 나섰다.

박 대통령과 대화와 협력의 상대가 되어야 할 민주당은 서울시청 앞 광장 천막 속에서 국정원 댓글에 대한 박 대통령의 사과요구·남재준 국정원장의 해임촉구 농성을 벌이고 있다. 호남 향우회 상경 생쇼를 벌여도 ‘10만명 촛불집회’의 연속 실패를 경험했다. 민주당은 국정원 국정조사에서 ‘한건’도 올리지 못하고 NLL 대화록 폐기 의혹사건 수사를 지켜보고 있다.

문재인 등 참여정부 실세들의 줄소환이 예고되고 있다. “현 대치정국을 풀 사람은 박근혜 대통령뿐이다”며 사초(史草) 실종 수사 유아무야 타협을 종용하고 있다.

‘귀태(貴態)’ 박정희·박근혜 부녀 대통령을 ‘귀태(鬼胎)’로 몰아간 망언과 망발이 ‘자살골’임을 실감하는 교훈을 얻어야 한다.

‘광주의 겸손’은 대통합의 전제 조건이다.

오만과 극좌성향을 계속 고집하면 ‘왕따’가 이어지게 될 것이다.

유수원<편집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