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특별한 작은 결혼식’ 1호 커플 탄생
상태바
‘나만의 특별한 작은 결혼식’ 1호 커플 탄생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0.08.0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가 추진하는 ‘작은 결혼식’의 올해 1호 커플이 시의 지원을 받아 지난 25일 루다 웨딩스튜디오에서 부부의 인연을 맺었다.

시가 2017년부터 추진 중인 작은 결혼식은 불필요한 허례허식을 생략하고 혼인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스스로 준비해 치르는 결혼으로, 가까운 분만 모시고 예물과 예단보다는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신랑․신부가 함께 준비하는 가치 있는 결혼식이다.

이날 결혼식의 주인공 부부 또한 부모님 도움 없이 스몰웨딩을 계획하던 중 SNS를 통해 포항시의 작은 결혼식 지원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으며, 결혼식은 60여 명의 가까운 친지와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지만 여유롭게 신랑 신부의 새 출발을 진정으로 축하하는 뜻깊은 행사로 이루어졌다.

이 부부는 “결혼예식 비용이 너무 커 걱정이 많았으나, 포항시에서 지원하는 작은 결혼식을 통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라며 “절감된 비용으로 신혼여행을 대신하여 1박 2일 부모,형제들과 함께 모처럼 의미 있고 화목한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에서 준비한 이번 작은 결혼식은 시대의 트랜드를 반영한 포항시와 루다 웨딩스튜디오의 협약에 따른 것으로, 포항시와 루다는 작은 결혼식 활성화 및 포항시 저출생 극복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