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밸리 산단 입주기업 금융 지원 등 소통간담회
상태바
블루밸리 산단 입주기업 금융 지원 등 소통간담회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8.0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한 금융기관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포항시 시설·운전자금 금융지원 협약은행(대구은행 외 9개사)의 지점장 및 기업여신담당자, 기술보증기금 관계자들과 블루밸리 입주기업을 대표하여 신화테크, 아이언텍 재무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블루밸리 국가산단에 대한 금융기관의 이해도를 높여 중소기업들이 금융기관의 지원(대출) 등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산업단지 조성현황 및 향후 분양계획에 대한 설명과 포항시 인센티브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입주기업 기업 재무담당자들이 참석해 기업들이 겪고 있는 금융관련 애로사항을 금융기관 관계자와 소통함으로써 현재 분양 대금 및 공장착공에 필요한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제조6구역(9필지, 14만㎡)을 8월초 분양신청 예정이며, 올해 10월 중 임대전용산업단지(38만㎡)의 2차 임대분양을 위해 입주가능 업종코드 확대 및 필지분할 등 사전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시가 작년 국비 378억을 확보하여 블루밸리 국가산단 내 지정받은 50만㎡의 임대전용산업단지는 올해 3월 임대산단 1차분양(12만㎡)을 성공리에 마쳤다.

산업단지 조성원가의 1%(약 5천500원/3.3㎡)의 저렴한 임대료로 최장 50년까지(5년 후 매입 가능) 임대가능하다.

 또한, 포항시는 2020년 입주(계약)기업에는 3년간 연간 임대료의 50%를 지원하는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