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학대범 강력 처벌” 청와대 청원
상태바
“고양이 학대범 강력 처벌” 청와대 청원
  • 김희영
  • 승인 2022.03.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남성 폐양식장서 10여마리 잔혹하게 살해
시, 동물학대 예방 위해 총력·현수막 캠페인 추진

포항 호미곶에서 고양이를 잔인하게 죽인 20대 남성을 강력하게 처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지난 22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폐양식장에서 취미로 고양이 해부를 즐기던 학대범을 강력히 처벌해주세요'라는 청원이 게시됐다.
이 글은 25일 오후 1시 기준 8만8000여 명이 찬성했다.

청원인은 "2월13일 포항 남구 호미곶 폐양식장에서 몽구스 포획을 시작으로 검거되기 전 3월13일까지 포획틀 여러개를 이용해 수십마리의 고양이를 포획한 후 엽기적이고 잔혹하게 죽인 학대범의 강력한 처벌을 요구한다"고 청원 이유를 밝혔다. 청원인은 "폐양식장은 사람도 한 번 들어가면 스스로 나오지 못하는 구조"라면서 "(학대범은)그 곳에서 50마리 이상 수용소를 계획하고 있었다"고 주장하면서 "이번에 잡히지 않았다면 그 폐양식장은 인적이 드물어 잘 발견되지 않아 50마리 이상 수용할 수 있는 길고양이들의 지옥이 됐을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런 잔혹한 학대를 멈추는 방법은 동물보호법을 강화하고 학대자에 대한 처벌이 현실적으로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며 "윤석열 예비 대통령께서 지금의 3년 이하 3000만원 이하가 아닌, 3년 이상 3000만원 이상의 강력한 처벌로 수위를 높여야 한다"고 적었다.
마지막으로 청원인은 "까다로운 입양 절차가 필요하며 포획틀 소유에 관한 규정도 생겼으면 한다"면서 "동물의 지위가 재산이 아닌 생명으로서 존중받는 진정한 선진국으로의 위상을 실현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최근 늘어나는 동물학대 사건에 총력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시는  길고양이 학대 사건과 관련해 먼저 현장을 찾아 경찰 조사 시 현장 보존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설치했으며, 포항 남부경찰서를 방문해 엄중한 수사를 요청했다.
또한, 시민을 대상으로 동물학대 방지 인식 제고를 위해 학대 시 처벌규정을 담은 내용의 현수막을 전 읍면동에 게시할 예정이며, 동물 학대 방지 캠페인 홍보와 인식 고취를 위한 안내문 배부, SNS 활용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시민과 동물이 어우러져 안전한 포항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며, “동물의 생명 보장과 복지 향상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