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동해안 발전본부 임시청사 마련대책 빨리 세워야
상태바
경북도 동해안 발전본부 임시청사 마련대책 빨리 세워야
  • .
  • 승인 2016.12.03 0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성 조 포항시의원 (장량·환여동)
김 성 조 포항시의원(장량·환여동)

2017년도 경상북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심사가 2016년 11월 25일부터 실시됐다.

본 의원의 관심사인 동해안 발전본부 포항임시청사 이전에 따른 예산편성 현황을 살펴보니 누락돼 있었다.

본 의원은 여러 차례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해안발전본부 포항유치와 임시청사 조기이전 대책방안을 촉구한 바 있다.

경북도청이 안동, 예천(2016.2.22.)으로 옮겨갔기 때문에 동해안발전본부도 이사 일정을 같은 날짜에 맞춰 포항으로 동시에 이전하도록 요구했다.

경북도의 늑장행정으로 동해안발전본부 4개과 60여명이 텅 빈 경북도 구청사에 남아 근무를 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지적한 바 있다.

그러나 2016년 2월 16일 포항으로 동해안발전본부 이전지가  최종 결정된 이후 임시청사 이전은 추진되지 않고 있다.

해양, 수산, 항만, 원자력 등 관련부서 특성상 대구에서 경북 동해안 포항으로 빠른 시일 내 임시청사를 옮겨 업무를 추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전 계획을 세우지 않고 있는 것이다.

임시청사 이전 지연은 사무실 리모델링, 사무기, 통신장비 등 10여억 원의 예산이 낭비가 우려된다는 것이 이유이다. 경북도지사님, 그리고 지역 도의원님!

예산낭비 우려는 무책임한 처사이고 직무유기다!

도청예산 10억보다 도청을 드나들기 위한 동남권 주민들의 비용과 시간이 10억을 훨씬 웃돈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청사 이전은 경북 동남권 주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것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이강덕 시장님! 경북도가 예산낭비를 빌미삼아 이전을 미루고 있다는데, 포항시가 동해안 발전본부 임시청사 건물을 마련해 제공해 주면 좋지 않겠습니까?

도청 직원이 신청사 인근으로 이사할 때 정주비 월30만원을 도가 지원하고 있는데, 포항시도 임시청사 부근으로 이사하는 도 직원에게 똑같이 정주비 월30만원씩 지원할 수 있는 규정을 마련해야 한다.

이 문제를 자꾸 미루다 보면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도 있다. 향후 누가 이 문제를 책임져야 합니까?

경북도지사님, 포항지역 도의원들께서 몇 가지 요구사항을 해결해 주어야겠습니다.

첫째, 지금이라도 2017년도 경북도 예산편성에 임시청사 이전 사업비용, 관리·운영비 등의 예산을 확보해 이전을 추진하라

둘째, 동해안발전본부를 경북도 동해안발전본부로 명칭변경을 검토하라

셋째, 도지사 전결권도 본부장에게 주고, 포항지역 도의원들은 도정질문, 도지사 면담 등을 통해 임시청사 조기이전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요청합니다.

그리고  경북도는 위와 같은 사항을 직접 보고 받고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임시청사 조기이전을 내년 2.28일까지 적극 추진해 줄 것을 촉구한다.

포항시의회도 경북도동해안발전본부 임시청사가 조기에 이전될 수 있는 결의안을 채택해 줄 것을 주문한다.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