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점서 판매되고 있던 ‘2000원짜리 마약 스프레이’
상태바
생활용품점서 판매되고 있던 ‘2000원짜리 마약 스프레이’
  • 김희영
  • 승인 2023.09.0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체 마약' 논란의 먼지 제거 스프레이

생활용품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먼지 제거 스프레이가 '대체 마약'으로 이용되고 있어 충격을 안겼다.

지난 7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컴퓨터 청소 먼지 제거 스프레이는 마약만큼 환각 증상이 강해 중독자들이 '2천 원짜리 마약'이라고 부르며 사재기를 하고 있다.

긴 치료 끝에 올해 초 필로폰을 끊은 20대 대학생 김모 씨는 JTBC와의 인터뷰에서 한 달 전부터 먼지 제거 스프레이 가스를 마시는 중독에 빠졌다고 고백했다.

그는 "약물을 끊었다고 생각했는데 가스를 새롭게 배웠다"면서 "(가스를 흡입하면) 아기자기한 것들이 많이 보이고 영감이 떠오르기도 한다"고 말했다.

앨범을 2개를 낸 한 래퍼도 3년 전 스프레이 흡입을 시작했다면서 "마약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손을 댔다. 공공연하게 유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웬만한 마약을 능가한다"며 "(마약 중에는) 펜타닐이 제일 센데 (스프레이 가스가) 그 기존 마약을 다 이길 정도였다"고 했다.

마약 중독을 치료하는 병원에서도 골칫거리라고 한다. 마약 중독 치료 병원에서도 스프레이를 들여와 흡입하는 사례도 나왔다.

조성남 국립법무병원장은 "(스프레이 흡입은) 코카인보다 뇌 손상 피해가 2배에서 10배 이상 심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먼지 제거 스프레이를 팔던 대형 생활용품점은 관련 취재가 시작되자 해당 제품 판매를 중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