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현희-전청조, 강남 펜싱학원 ‘성폭행 묵인’ 의혹
상태바
남현희-전청조, 강남 펜싱학원 ‘성폭행 묵인’ 의혹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10.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JTBC 보도화면 캡처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가 운영하는 펜싱 아카데미에서 미성년자 성폭행 의혹을 알고도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26일 JTBC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남현희 펜싱 아카데미에서 20대 A코치가 여중생 1명을 수개월 동안 성폭행하고, 여고생 1명을 6개월 넘게 강제추행한 의혹이 불거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경찰이 수사에 나섰지만 A코치가 지난 7월 숨진 채 발견돼 수사가 종결됐다. 

JTBC는 펜싱 아카데미 대표 남현희와 아카데미에서 공동대표로 불리는 전청조(27) 씨가 경찰 신고가 있던 지난 7월 초 이전부터 A코치의 성폭력 의혹을 알고 있던 정황이 담긴 영상을 입수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남현희와 전청조, 학부모 7명 등이 A코치의 성폭력 의혹에 대해 이야기한 지난 7월4일 촬영된 것이다.

이 자리에서 남현희는 "○○이(강제추행 피해 학생)와도 제가 단둘이 한두 번 정도 얘기를 나눴어요. 무슨 일 있었어? ○○이가 선생님(A 코치)이 만졌고 뭐했고. 근데 저는 이게 ○○이한테 들은 얘기고. 뭐가 정보가 없잖아요"라고 말했다. 

A코치의 성폭력 의혹에 대해 피해 학생으로부터 직접 들었으나, 피해 학생의 말만 듣고 판단하기 어렵다는 취지의 발언이다.

피해 학생의 어머니는 "남현희 씨와 피해 학생의 면담이 경찰 신고 6개월 여 전인 지난해 12월"이라고 했다.

국민체육진흥법 제18조의4 2항에 따르면 체육지도자와 선수, 그밖에 문화체육관광부령으로 정하는 사람은 성폭력 피해 의심이 있을 경우 스포츠 윤리센터나 수사기관에 즉시 알려야 한다. 

하지만 남현희는 해당 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았고, 경찰 신고가 이뤄질 때까지 피해는 지속됐다.

해당 영상에는 남현희와 전청조 씨가 학부모 7명 앞에서 피해 학생의 실명을 거론하는 등 2차 가해 의혹도 담겼다. 

전청조 씨는 지난 7월4일 간담회 자리에서 남현희 보다 먼저 나서 "(A 코치가) ○○이랑 뽀뽀하고 안은 건 사실이다. 그리고 사실 한 가지 더 있습니다"라고 설명하며, 아직 피해 사실을 모르는 일부 학부모들 앞에서 학생 실명과 구체적인 피해 내용을 거론했다고 JTBC는 전했다.

일각에서는 펜싱학원 성폭행 사건 기사가 난 후 닷새 만에 결혼 발표를 한 점 등을 이유로 성폭행 사건을 묻으려한 것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