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성교육 전문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청소년 성교육 전문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2.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19일부터 청소년 성교육 전문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아동학·청소년학·사회복지학·상담심리학 등 관련 학문을 전공하거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성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싶은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기초과정 26시간으로,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총 10회기로 운영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성의 이해와 성인지 감수성 점검 ▲성폭력 예방교육 ▲아동 청소년의 이해 및 성 상담 개입 ▲성교육강사의 역할과 자세 ▲학교폭력과 디지털 성폭력의 이해 등 기본 교육 및 실습을 통해 기본 자질을 갖추고 현장에 투입되어 활동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수료 후에는 올해 성교육 전문활동가로 위촉되어 강사 훈련을 거쳐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를 통해 아동·청소년 성교육 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phsay1004@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정태영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장은 “지역의 아동‧청소년 성교육과 성문화에 관심을 갖고 전문강사로서의 역량을 갖추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