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해도동 건강마을 주민역량 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포항시 남구보건소, 해도동 건강마을 주민역량 강화교육 실시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02.2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시 남구보건소와 해도동 건강마을 건강위원회는 지난 20일 해도동 어르신행복센터에서 ‘장미전정방법 및 집에서 키우는 실내외 식물관리’를 주제로 건강마을 주민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와 해도동 건강마을 건강위원회는 지난 20일 해도동 어르신행복센터에서 ‘장미전정방법 및 집에서 키우는 실내외 식물관리’를 주제로 건강마을 주민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해도동 건강마을에서 가꾸고 있는 장미꽃밭 3개소에 장미꽃나무 전정을 건강위원회 스스로 가꾸고 돌볼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고 각 가정에 정원을 잘 가꾸어 녹색생태 건강도시 포항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도동 건강위원회는 2017년 경북도 건강마을 조성사업 건강마을로 선정돼 주민역량강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주민 주도형 주민조직 만들기를 목표로 난타‧요가‧체조 건강동아리,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주민역량 강화교육 및 매월 달빛걷기 등 건강마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분남 건강관리과장은 “주민 중심의 주민 역량 강화를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이길 바라며, 앞으로 남은 사업기간 동안 해도동 건강위원회를 중심으로 건강한 마을을 가꿔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건강생활팀(270-40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