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북구보건소』 담관암 일으키는 간흡충 등 기생충 11종 무료검사 실시
상태바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담관암 일으키는 간흡충 등 기생충 11종 무료검사 실시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3.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이달 1일부터 6월 28일까지 담관암, 간암의 원인이 되는 간흡충 포함 기생충 11종을 무료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물고기 생식 시 감염되는 간흡충(간디스토마)은 오랜 기간 담관 안에 기생하면서 발열, 상복부 통증, 담낭염, 담관암, 간암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생충 검사는 간흡충 외에도 회충, 편충, 요충, 폐흡충, 장흡충, 구충, 동양모양선충, 참굴큰입흡충, 유·무구조충, 광절열두조충 11종을 검사한다.

검사 희망자는 남·북구보건소 2층 병리검사실을 방문해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으면 치료제를 투약하고 2~3개월 후 재검사를 통해 완치 여부를 확인하는 등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기생충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민물고기는 익혀 먹고 조리 기구는 끓는 물에 소독하는 등 식습관 개선과 위생 수칙 준수가 필요하다”며 “소화불량, 황달, 만성피로 등 기생충 감염의 자각증상을 느끼면 장내 기생충 검사를 꼭 받아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