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사진기사>
상태바
<포항사진기사>
  • <하효진 기자>
  • 승인 2009.10.3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신종플루 확산방지 긴급 관계자 간담회 개최 포항시 남·북보건소는 지난달 27일 포항시 의사회 회관에서 포항의사회, 거점병원관계자, 교육청, 포항시보건소 관계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플루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신종플루가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확산됨에 따라 관계기관의 긴밀한 업무 협조체제강화와 초·중·고등학교 휴업 검토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 결과 초·중·고등학교 휴업 시 전염력 차단이 더욱 악화될 것으로 결론이 나 휴업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에따라 학교생활중심에서 손 씻기, 마스크착용 등 개인위생철저와 발열, 인후통 등 감기 유사증세 환자에 대한 적극적인 의료기관 방문, 전 약국 항바이러스제 처방 등 적극적인 방역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사고야! 물렀거라” 포항북부소방서(서장 최이주) 영덕119구조대(구조대장 최영수)에서는 지난달 30일 신규 배치된 구조공작차의 무사고를 위한 안전기원제를 가졌다. 이날 안전기원제에는 김기홍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영덕의용소방대 연합회 회장 박금식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차량의 안전사고방지 및 현장활동에서의 직원들의 안전을 기원하였다. 이번 신규 구조공작차는 기존차량보다 많은 장비를 적재할 수 있고 구조장비를 손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현장업무의 효과적인 대응과 특수성을 고려하여 제작된 차량이다. 최이주 소방서장은 “신규 구조공작차 배치로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되어 한층 더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출동중 최대한 안전수칙을 지켜 사고가 없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아이가 경북(포항)의 미래입니다 포항시 남ㆍ북구 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12월 31일 2개월 동안 저출산 극복 주민인식 개선을 위한 버스 광고 홍보에 나선다. 남ㆍ북구 보건소는 저출산 극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내버스 하차 문 하단에 ‘아이가 경북(포항)의 미래입니다’란 문구가 삽입된 광고물 100장을 부착해 출산장려 홍보를 한다. 포항시 출생아수는 2008년 4천134명으로 2002년에 비해 195명 감소하였다. 포항시의 합계출산율은 1.24명으로 다른 지자체에 비해서 많이 감소하지는 않았지만 인구 대체 수준 유지 2.1명에는 미치지 못한다. 보건소관계자는 “저출산 문제의 해결을 위해 출산장려정책과 함께 인식개선 교육ㆍ홍보사업도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저출산 극복 및 가족가치관 확립을 위한 교육과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포항남부소방서, 동절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실시 포항남부소방서(서장 김대진)는 지난 1일부터 한달간 동절기 혹한과 폭설로부터 소방용수시설을 보호하고 원활한 소방용수 확보를 위해 관내 소방용수시설 일제 점검 및 정비 활동을 실시했다.현재 포항남부지역에는 지상소화전 351개, 지하소화전 132개, 저수조 18개, 급수탑 8개 등 총 509개의 소방용수시설이 설치되어 대형화재 발생시 유용하게 운용되고 있다. 주요 점검내용은 ▷소방용수시설 동파방지시설 및 표지상태 등 확인 ▷토사 및 쓰레기 투기방지, 제거 ▷시설별 고장 및 사용가능 여부 점검 ▷인근 주민 등 비상소화장치 및 소화전 사용법 교육 등으로 유사시 즉시 사용가능토록 점검할 계획이다.
뽀빠이 이상용‘웃으며 사는 여유있는 세상’특강 포항시와 포항MBC가 공동주최하는 ‘포항시민교양대학’이 지난 달 28일 시청 문화복지동 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시민 6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뽀빠이 이상용 강사가 ‘웃으며 사는 여유있는 세상’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상용 강사는 특강에서 바쁜 일상 속에 살면서 어두운 면보다는 밝은 면을 먼저 떠올리며 항상 여유와 넉넉함을 가지고 살아가야 행복하게 살 수 있고 희망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포항북부소방서, 리플러스 합동소방훈련 포항북부소방서(서장 최이주) 두호119안전센터(센터장 이병석)는 지난 달 26일 (주)리플러스 마트에 대하여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마트내 식육매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상으로 소방공무원 및 자위소방대원 30여명이 참가하여 화재발생 전파, 인명대피, 자위소방대의 화재진압, 소방펌프차량 일제방수, 심폐소생술 교육 등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병석 안전센터장은 “마트는 불특정 다수인이 출입하는 장소로 화재발생시 피해가 크게 발생하므로 평소 소화기 사용법을 숙지하여 유사시 초기대응이 가능하도록 노력해달라”고 전하였다.
철강산업단지 입주업체 근로자 교양교육 실시 포항시는 지난 달 27일 철강관리공단에서 입주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교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생활로 지치기 쉬운 직장인들의 올바른 건강관리와 건전한 정신생활을 통한 화목한 가정, 밝은 직장분위기 만드는 방법 등을 내용으로 철강관리공단에서 주관하고, 포항시가 예산을 지원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백보경 웃음파워 원장은 ‘웃음으로 관리하는 이미지 메이킹’을 개그우먼 이경애씨는 ‘우리가 살아야 하는 이유, 내가 살아야 되는 이유’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보여줘 150여명의 참석자들로부터 열띤 호응와 갈채를 받았다. 한편, 포항시는 철강관리공단 등 제조업체 근로자들의 사기와 올바른 여가생활 등을 위한 교양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포항시장학회 2009년도 장학생 선발 포항시장학회는 2009년 장학생 292명을 선발했다. 포항시 장학회는 지난 달 26일 포항시청 14층 국제회의실에서 2009 장학생선발을 위한 장학위원회를 열고 고등학생 67명 대학생 225명 등 총 292명의 2009년 장학생을 선발했다. 위원회는 성적평가 50점, 생활정도 50점의 100점기준에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가정, 장학금 3회 이상 기부자에 대해 가산점을 주어 평가하고 292명을 최종 결정했다. 이번에 선발된 2009 포항시장학생은 고등학생 1인당 50만원, 대학생 1인당 100만원씩 총 2억5천8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개인별 선정결과는 포항시장학회 홈페이지(www.phsjhh.org)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포항시장학회는 지난 8월 31일 고등학생 70명 대학생 225명 등 총 295명의 올해 장학생 선발 계획을 공고했으며 공고에 따라 고등학생 70명 대학생 1,476명 등 총 1,546명이 신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