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녹색소비문화 정착 실천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저탄소 녹색소비문화 정착 실천결의대회 개최
  • <김기환 기자>
  • 승인 2009.11.2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지난 18일 오전10시20분 구미파크호텔에서 전국주부교실경북도지부 주관으로 지구 온난화를 방지하기 위한 저탄소 소비문화 확산과 녹색 소비문화 조성을 위하여‘저탄소 녹색소비문화정착을 위한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주부의 사회성을 개발하고 봉사정신함양과 가정·지역사회의 복지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전국주부교실도지부 산하 22개시군 지회 회원들인 가정주부들이 솔선 참여한 행사로 전국 최초로 민간단체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결의를 통하여 가정내 온실가스 10%줄이기, 음식물 안남기기, 친환경농산물 소비, 물절약, 1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촉진 등을 통하여 가정의 녹색생활과 녹색소비를 확산하는데 도내 가정주부들이 앞장 설 것을 다짐하였다.

경북도 관계자는 저탄소 녹색소비문화정착을 위한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 것은 저탄소 녹색성장의 국가정책과 부합되는 뜻 깊은 행사로 녹색성장을 밑에서부터 확실하게 견인하여 녹색소비문화 정착운동을 구미에서 불을 붙여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줄 것을 당부, 또 녹색소비는 생활속에 실천가능한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이용, 재사용·재활용, 친환경농산물 구매 등 녹색생활 문화로 확산하는 것으로 주부들의 적극 동참을 부탁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녹색소비생활은 우리의 소비문화와 소비패턴까지 바꾸는 생활혁명이 될 것이라면서 녹색성장의 중심에 녹색소비생활 실천의 주체인 주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 녹색소비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김기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