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김훈’과 문경새재 걷기
상태바
‘작가 김훈’과 문경새재 걷기
  • <김기환 기자>
  • 승인 2009.11.2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 관광공사 녹색문학투어 체험 마련
예천 삼강주막 ‘지역자원 100선’ 선정 예천군(군수 김수남)은 삼강주막(풍양면)이 제4회 지역자원 전국 경연대회에서 100선에 입선됐다. 지난 23일 예천군에 따르면 낙동강 700리 마지막 주막인 삼강주막은 내성천과 금천이 낙동강으로 합류되는 나루터에 1900년경에 지어진 작은 규모의 주막이다. (사진제공=예천군청)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8일부터 29일 양일간 친환경적인 녹색관광 전파를 위해 한국문학의 거장 황석영 작가와 독자들이 함께하는 ‘지리산 둘레길 걷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인터파크도서 및 도서출판 창비와 공동으로 진행됐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느린 걷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도보여행은 녹색관광의 대표적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제주올레’와 함께 대표적인 걷기코스로 꼽히는 ‘지리산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과 지역문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걷기행사 외에도 작가와의 대화, 작품 낭독회 등 자연속에서 문학을 만나는 녹색문학투어 체험의 시간이 마련됐다.
관광공사는 이번 황석영 작가와의 걷기행사에 이어 다음달 3일에는 신작 '공무도하'와 함께 돌아온 김훈 작가와 함께하는 문경새재 걷기를 실시한다.

한편 관광공사는 지난 9월부터 매달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제주올레 녹색문학투어’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녹색관광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연계한 걷기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
문경새재 걷기 행사 참가 신청은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김기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