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공동체 일자리 “창출”
상태바
지역 공동체 일자리 “창출”
  • 김기환 기자
  • 승인 2010.05.0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지난달 30일(금) 오후2시 경산시 시민회관에서 시·군 일자리업무 과장, 담당 등을 대상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회적 취약계층에 생산적인 일자리를 제공 생계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중인 희망근로 사업이 6월 말 종료됨에 따른 고용시장 불안정과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Post-희망근로 사업인『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시군별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시군별 예산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지방자치단체의 경상적 경비를 절감 지역공동체에 기초한 지속적이고 생산적인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는 신규일자리 사업이다. 6월 말 희망근로사업이 종료됨에 따라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도 전체 3,334개의 지역특성에 맞는 희망일자리, 녹색일자리 10대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사회적 취약계층을 70%정도 선발하되 가구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이하인 자로 범위를 확대(희망근로 120%이하)하고, 청년미취업자를 정원의 20% 정도 우선고용하고 사업시행에 필요한 전문기술인력 또한 정원의 10% 정도를 자격기준 없이 고용할 수 있어 생산적이고 전문적인 사업수행이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기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