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박찬호 빅리그 복귀 ‘청신호’
상태바
부상 박찬호 빅리그 복귀 ‘청신호’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0.05.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리그 복귀를 향한 박찬호(37·뉴욕 양키스)의 행보가 지난 6일(한국시간) 다시 시작됐다고 ‘스포츠 동아’가 보도 했다.

이 신문은 오른쪽 햄스트링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라 있는 박찬호는 이날 하프 마운드에서 피칭을 하면서 테스트를 받았다. 부상 이후 평지가 아닌 곳에서 공을 던지기는 처음이다고 전했다.

피칭 전 조 지라디 양키스 감독은 "완전한 불펜 피칭은 아니다. 실제 마운드 만큼 높은 곳이 아니기 때문"이라면서 "박찬호는 이전보다 훨씬 좋아졌다. 보통 마운드의 절반 높이에서 던졌을 때 몸이 어떤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박찬호는 지난주 평지에서 공을 던진 후에도 여전히 햄스트링이 조이는 느낌을 받았다. 이 때문에 양키스는 그를 팀 재활센터가 있는 플로리다 탬파로 보내기로 결정했었다.
만약 박찬호가 (6일 하프 마운드 피칭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다면) 7일 하루 쉰 뒤 8일부터 평소와 같은 불펜 세션을 소화할 계획이다. 그래도 햄스트링에 통증이 없다면 다음주 초쯤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을 하게 된다.

지라디 감독은 "그 이후에는 곧바로 (빅리그에서) 박찬호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찬호는 마이너리그에서 1번 이상 재활 등판을 하게 돼 있다. 따라서 빅리그 복귀는 빨라도 다음 주말이나 돼야 할 듯하다.
한편 마크 페인샌드는 뉴욕 출생으로 10년간 여러 매체에서 뉴욕 양키스 담당 기자로 일해왔다. 뉴욕데일리 뉴스에서는 4년 째 양키스를 담당 중. 부인, 두 아들과 함께 뉴저지에 살고 있다.
김정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