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성 후보 사퇴 권유 파문 조목조목 해명
상태바
정수성 후보 사퇴 권유 파문 조목조목 해명
  • 최남억
  • 승인 2009.04.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성 경주지역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을 열고 “경주의 천년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출마한다”고 출마의 소회를 밝혔다

4.29경주 재선거에 무소속 예비후보로 활동중인 정수성 후보가 그간의 사퇴 권유 파문에 대해 조목조목 해명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정 예비후보는 3일 오후2시 경주시 황오동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번 사퇴권유 기자회견 이후 불거져 나온 각종 의혹들에 대해 사실관계 확인 차원에서 후보사퇴 종용 폭로 사유와 이상득 의원에게 전화여부, 이명규 의원 발언 내용, 박근혜 전 대표 개입여부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정 후보는 후보사퇴 종용 사실을 폭로한 이유에 대해 “지난 3월30일 박근혜 전 대표의 대구 행사장에 후보사퇴를 종용한 이명규 의원이 정종복 후보를 데리고 가서 박 전 대표에게 인사시키는 모습과 친박후보처럼 사진을 찍어 홍보를 하는 것을 보고, 또 정종복 후보의 홈페이지에 올려놓은 몇 년이 지난 박 전 대표의 동영상을 보면서 분노를 참을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또 “3월22일 이상득 의원에게 먼저 전화한 것은 사실이고 경주의 선거분위기가 너무 혼탁하고 지저분해 지인들이 이상득 의원께 한번 얘기하는 것이 좋겠다고 권유해 먼저 만나자고 전화를 했으나 전화 뒤 오해의 소지가 있어 곧바로 취소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 건과 이명규 의원이 찾아온 것과는 시간적으로 내용적으로 전혀 관계가 없다”고 못박았다.
더욱이 “개입하지도 않았던 광주사태 진압군이었다, 김대중 대통령시절 아부를 잘해 진급했다고 하는 등 흑색선전이 난무해 혼탁한 선거를 바로잡는 차원에서 누가 영향력이 있을까 고심하던 중 주변에서 이상득의원에게 전화하라고 권유해서 했던 것”이라고 부언했다.

또 3월29일 이명규 의원을 만나서 들은 말 중 사퇴종용이라고 볼 수 있는 내용은 “‘내가 이겨도 박전대표에게 도움이 안 되고, 내가 져도 더욱 도움이 안 된다’, ‘무소속으로 당선돼도 한나라당 입당은 안 된다’, ‘선거가 임박해지면 국회의원들을 총동원해 총력을 펼칠 거다’, ‘윈윈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고 말해 이는 곧 그만 두라는 뜻 아니냐”고 반문했다.

또 이명규 의원이 “박근혜 전 대표가 사퇴하라면 하겠습니까?”라고 질문해 “박 전 대표님께 전화해 보세요”라고 응답하자 이 의원이 “안 그래도 진영 의원에게 부탁을 했습니다” 라고 말해 “답은 받았습니까?”라고 재차 물으니 “아직 받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최남억 취재부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