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높인다
상태바
포스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높인다
  • 최종태
  • 승인 2009.05.0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는 해외사업 확대 등을 통해 회사의 글로벌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감에 따라 직원들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향상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글로벌 비즈니스의 최전방이라 할 수 있는 해외법인 주재원들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현재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킬 방침이다.

포스코는 해외법인 및 사무소에서 영어 또는 현지어를 기본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공용언어 가이드라인(Guideline)’을 시행하고, 본사와의 의사소통 시에도 영어 사용을 점진적으로 확대토록 했다.

아울러 해외 주재원의 경우 일정수준 이상의 어학능력을 보유한 직원에 한해 해외파견을 하기로 했으며, 조기 선발을 통해 부임 전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파견 중에도 주기적인 어학관리를 지속해 복귀 후 현지어 수준을 A급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TOEIC·HSK·JPT 등 기존의 어학시험이 주로 듣기와 읽기 중심으로 돼 있어 실제 업무수행에 필요한 말하기와 쓰기에 대한 관리가 상대적으로 미흡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변경된 어학시험은 승진은 물론 해외 유학 및 해외 근무직원 선발 등 인사관련 전 분야에 걸쳐 적용될 예정이다.

직원들의 준비기간을 고려해 2010년까지 기존의 어학시험과 병행해 운영하고, 2011년부터 스피킹 테스트만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수출·원료구매·IR 등 글로벌 비즈니스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 직원들의 어학관리도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직무에 따라 기본적으로 필요한 어학능력 수준을 설정함으로써, 해당부서 직원들이 PSC (Personal Score Card)를 통해 개인별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통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확대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최종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